본문 바로가기

여름 대표과일 4종의 껍질활용 살림 노하우

큐앤에이.. 2016. 8. 3.

 

여름 대표과일 4종의 껍질활용 살림 노하우

 

▷ 수박 껍질 활용 노하우

 

1. 수박 껍질에 남은 과육 부분을 모두 도려낸 후 껍질만 모아 에어컨 가동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공간에 두면 가습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수박 껍질의 흰 부분만 저며 오븐 바닥에 깐 뒤 고기, 생선 등을 올린 후 구우면 기름은 빠지고 수분은 촉촉하게 남아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어요.

3. 오븐을 사용하고 난 뒤 열기가 남았을 때 수박 껍질의 흰 부분으로 오븐 안쪽의 그을음이나 찌든 때 등을 문질러 닦으면 깨끗해져요.

4. 목기를 사용하고 난 뒤 수세미 대신 수박 껍질의 흰 부분으로 문질러 닦은 후 물로 헹구면 그릇의 손상을 막을 수 있어요.

 

 

참외 껍질 활용 노하우

 

1. 참외 껍질을 비닐봉투에 담은 후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두었다가 가벼운 화상을 입거나 햇볕에 심하게 그을렸을 때 꺼내 피부에 붙이면 열기를 진정시킬 수 있어요.

2. 참외 껍질을 꾸덕꾸덕할 정도로 말린 뒤 쓰레기통이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악취가 없어져요.

3. 참외 껍질을 바싹 말려서 신발 속이나 신발장에 넣어두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4. 오랫동안 집을 비울 경우 수분이 남아 있는 참외 껍질을 안쪽 부분이 바닥을 향하도록 화분에 덮어두면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어요.

 

 

포도 껍질 활용 노하우

 

1. 포도 껍질을 모아 물에 끓여 식힌 뒤 천을 담가 주무르면 천연 염색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염색 후 백반을 푼 물에 한번 헹궈주면 염색이 오래간답니다.

2. 포도 껍질로 튀김 요리시 사용했던 냄비나 프라이팬을 골고루 문지른 뒤 씻으면 기름기가 쉽게 없어져요.

3. 마늘 냄새가 밴 도마나 그릇을 포도껍질로 문지르면 냄새가 없어져요. 냄새가 심할 경우에는 포도껍질로 문지른 뒤 껍질을 그릇에 두고 뚜껑을 덮은 채 하루 동안 두면 마늘 냄새가 없어져요.

 

 

토마토 껍질 활용 노하우

1. 놋그릇을 설거지한 뒤 토마토 껍질로 문질러 물에 헹군 다음 마른 천으로 닦아 말리면 놋그릇의 색을 오랫동안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2. 껍질을 바싹 말려서 부수거나 갈아서 화분에 주면 좋은 비료가 됩니다.

3. 토마토 껍질, 토마토를 자를 때 나온 국물, 토마토에서 파낸 속 등을 스테인리스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물로 씻어내면 냄비가 새것처럼 반짝거려요.

4. 녹슨 손잡이나 경첩 등을 토마토 껍질로 골고루 문지른 뒤 젖은 행주로 닦고 다시 한 번 마른 천으로 닦아내면 녹이 사라지고 녹스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