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을 하면 원하는 만큼 쇼핑을 해도 되고, 멋진 레스토랑에서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도 되는 등 누군가와 함께 여행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나만의 방식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혼자이기에 특히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혼자서도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한 팁 7가지

 

1. 여행지에 맞게 옷을 입고 행동하세요.

여행하고 있는 도시와 어울리지 않게 옷을 입고 행동하면 낯선 여행자처럼 보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여행지에 가기 전 그 지역의 관습을 알아보는 건 필수! 예를 들어 패션에 민감한 이탈리아에서는 샌들을 신고서 레스토랑이나 교회에 입장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사람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혼자서 식사하는 것이 어색할 수는 있지만, 여행지의 작은 식당은 지역민들을 만나고, 식당 주인으로부터 가야 할 곳과 가지 말아야 할 곳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3위험한 일은 자제하세요.

아무리 짜릿한 여행지가 있더라도 부상을 당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절대 혼자서 행동해선 안됩니다. 극한의 스포츠 체험은 파트너가 있을 때까지 미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에는 꼭 가입해야 합니다.

 

 

4. 인터넷을 활용하세요.

인터넷 카페에서 다른 여행자와 친해질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여행하는 곳을 찍은 멋진 사진을 인터넷에 게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언제나 최소한 한 사람에게는 당신이 묵고 있는 호텔의 위치와 다음 여정지를 말해 놓아야 합니다.

 

 

5. 길거리 헤드폰은 위험합니다.

여행과 음악은 뗄 수 없지만 헤드폰을 끼고 낯선 도시를 걷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6. 혼자 여행한다고 떠벌리지 마세요.

모르는 낯선 사람에게 혼자서 여행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7. 술을 조심하세요.

일부 여행자들은 오로지 개봉되지 않은 맥주만을 주문합니다. 개봉되지 않은 맥주는 위험물질에 오염됐을 가능성이 없기 때문이지요. 아니면 바텐더가 술을 만드는 모습을 주의 깊게 지켜보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