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의 성공노하우

 

자기 계발 노하우

1. 롤모델을 정하여 장점을 흉내낸다.

2. 팀 외부에 멘토를 둔다.

3. 직장 이외의 커뮤니티를 만든다.

 

 

업무 부가가치를 높이는 노하우

1. 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

2. 어떤 일이라도 배우겠다는 자세를 가진다.

3. 정보 자체가 아니라 정보를 얻는 방법을 기억한다.

4. 중요한 숫자는 우선 암기한다.

5. 회의에 들어가기 전에 참가하는 의의를 생각한다.

6. 담당자가 없는 과제는 솔선수범 한다.

7. 근거가 없어도 자신을 가지고 설명한다.

8. 일단 일을 맡겼으면 뒷말을 하지 않는다.

 

 

협업 능력을 높이는 노하우

1. 회의에는 이유 없이 늦지 않는다.

2. 외근이나 퇴근 시에는 반드시 인사를 한다.

3. 상대방을 똑바로 보며 대화를 한다.

4.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5. 불쾌감을 주는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

6. 팀 구성원의 고민을 적극적으로 들어 준다.

7. 업무 외적인 이야기도 나누는 관계를 맺는다.

8. 상대방을 칭찬할 때는 이유까지 말한다.

9. 상사와는 건설적인 관계를 맺는다.

 

 

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나는 노하우

1. 긍정적인 자세가 문제를 해결해준다.

2. 항상 다음에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