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맥주 활용법

 

 1. 생선 비린내 제거

고등어나 꽁치 등 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을 요리하기 전, 김빠진 맥주에 10분정도 담가두면 비린내가 말끔하게 없어집니다. 그런 다음 마른 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내고 조리를 하면 됩니다.

 

 

 2. 돼지고기 누린내 제거

그릇에 김빠진 맥주와 돼지고기를 담근 후 1시간 정도 잰 뒤 구워 먹으면 와인에 절인 돼지고기처럼 누린내가 싹 없어진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3. 튀김옷을 바삭바삭하게~

튀김옷을 만들 때 맥주를 넣어 반죽하면 튀김요리가 더욱 바삭바삭해집니다. 물과 반반 섞어 사용하거나 맥주만 사용해도 되는데, 맥주를 차게 해서 반죽해주어야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4. 피부각질 제거

맥주에 들어있는 효모는 피부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주는 기능이 있어 맥주로 세안을 한 다음 물로 가볍게 헹궈주거나 화장 솜에 맥주를 묻혀 얼굴을 닦아내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지고 팽팽해집니다.

 

 

 5. 머릿결을 건강하게~

샴푸 후 깨끗하게 행군 뒤 타월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마시다 남은 김빠진 맥주를 머리에 충분히 묻혀서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듯 눌러준 후 헹구면 머리카락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집니다.

 

 

 6. 색깔 옷을 선명하게~

색깔있는 옷을 마지막 헹굴 때 섬유린스 대신 맥주를 조금 부어 헹구면 짙은 옷의 탈색을 막아주고, 바랜 옷의 색깔을 보다 선명하게 되살려 줍니다.

 

 

 7. 화분에 싱싱함을~

맥주는 흙 속의 영양분이나 칼로리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맥주가 뿌리에 직접 닿으면 썩을 수 있으므로 물에 희석해 흙 위에 뿌려주고, 마른 행주에 김빠진 맥주를 묻혀서 잎을 닦아주면 신기할 정도로 싱싱해 집니다.

 

 

 8. 냉장고 속 각종음식 냄새 제거

행주에 맥주를 묻힌 다음 냉장고 속을 구석구석 닦으면 각종 음식냄새가 말끔하게 없어집니다.

 

▒▒ == ▒▒ == ▒▒
매일매일 업데이트 !!
편하게 알짜배기 정보를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
☞ 건강한 정보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