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충전이 필요할 때 나타나는 신호 5가지

큐앤에이.. 2016. 10. 18.

이어지는 야근과 늦은 시간까지 지속되는 학업에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은 피로로 찌들어 갑니다. 휴대폰 배터리도 충전량이 떨어지면 신호를 보내듯 우리 몸도 재충전이 필요할 때는 다양한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재충전이 필요할 때 나타나는 신호 5가지

 

1. 입술이 바짝 마른다.

피부에 비늘이 생기거나 입술이 바짝 마르면서 계속 물을 찾게 된다면 탈진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2. 패스트푸드가 먹고 싶다.

피곤할수록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을 찾기 때문에 우리 몸이 방전됐다면 패스트푸드를 더 많이 먹게 됩니다.

그러나 패스트푸드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여 우리 몸을 더 기진맥진하게 만드므로 대신 과일과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정신이 멍하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이루지 못하면 뇌는 둔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깊은 잠을 자지 못하면 화학적 불균형을 초래하고 기억과 정보를 재처리하는 과정도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4. 운동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우리의 몸은 1만여년 전부터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살아남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피로감을 느끼는 신체는 자연스레 움직임을 최소화하게 됩니다.

 

 

5.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기진맥진한 몸상태가 계속되면 평소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로 인한 불면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다시 스트레스를 유발해 몸 상태를 저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러한 악순환에 대비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