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삼겹살, 맥주+치킨 등등.... '그 술에 그 안주'는 이제 그만!

식상한 술과 안주의 조합을 바꾸면 조금 더 색다르고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할지 모르지만,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의외의 술+안주 꿀 조합에 점점 빠져들지도 모릅니다^^

 

 

색다른 '술 & 안주' 꿀 조합

 

 

1. 흑맥주 + 초콜릿

술안주로 초콜릿은 왠지 어색할 수 있지만, 흑맥주와 초콜릿을 함께 먹으면 흑맥주의 쌉쌀한 맛을 초콜릿의 단 맛이 달콤하게 감싸줘 고급스러운 음식을 먹는 기분을 들게 해줍니다.

 

 

2. 맥주 + 다코야키

일본 음식인 다코야키의 짭짤한 맛과 시원한 맥주는 은근 잘 어울리는 조합이 됩니다.

 

 

3. 맥주 + 달걀 프라이

맥주에 달걀 프라이를 곁들이면 맥주의 쌉쌀함은 부드럽게 느껴지고 달걀 프라이의 느끼함은 덜 느껴지게 됩니다.

 

 

4. 소주 + 물냉면

새콤달콤한 물냉면이 소주의 쓴맛을 감소시켜줄 뿐더러 개운함과 시원함을 더해 줍니다.

 

 

5. 소주 + 생크림 케이크

굉장히 생소한 조합이지만, 소주를 한 잔 들이키고 달콤한 생크림 케이크를 한입 먹으면 마무리가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소주 + 팥빙수

쓴 소주를 한 잔 들이킨 뒤 팥빙수를 입에 넣으면 차갑고 달콤한 맛이 혀를 부드럽게 감싸줘 상상 이상으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7. 소주 + 피자

국물이 있는 안주나 한국적인 음식과 어울릴 것 같은 술이 소주지만, 의외로 치즈가 잔뜩 들어간 피자와도 궁합이 괜찮습니다.

 

 

8. 와인 + 족발

소주와 먹어야 할 것 같은 족발이지만 와인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꼬들꼬들하면서도 부드러운 족발을 한 입 먹고 여기에 와인을 한 모금 들이키면 입안의 기름기를 개운하게 씻어줍니다.

 

 

9. 화이트 와인 + 조개구이

조개구이는 주로 소주와 먹는 안주이지만, 고급스러움을 느끼고 싶을 때 화이트 와인을 곁들여 보세요.

고소한 조개구이와 은은한 화이트 와인을 한번 맛보면 계속 먹고 싶어질 정도로 잘 어울립니다.

 

 

10. 막걸리 + 생선회

쫀득쫀득한 회에는 보통 소주를 곁들이지만, 막걸리와도 꽤 훌륭한 맛의 조화를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