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자를 건강하게 하는 생활습관 10가지

큐앤에이.. 2016. 8. 19.

 

정자를 건강하게 하는 생활습관 10가지

 

 

 

1. 달라붙는 속옷을 입지도, 의자에 장시간 앉지도 마세요.

 

이탈리아 파도바대의 연구 결과 남성들이 몸에 달라붙는 속옷을 입거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면 정자 생산에 영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2. 화장품과 치약을 쓰지 마세요.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 연구진은 화장품과 치약 등 각종 가정용품 속에서 남성 정자에 악영향을 미쳐 궁극적으로 불임을 야기하는 ‘내분비 교란 화학 물질’이 측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3.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직장이나 가정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사정 때 정자의 밀도가 낮아, 수정능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심한 남성은 정자의 모양이 기형이거나 운동성이 부족할 가능성도 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우유를 세 잔 이상 마시지 마세요.

 

버드대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19~15세 남성 189명을 상대로 식습관과 연관된 정자 운동량을 분석한 결과,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유제품을 많이 먹으면 정자에 악영향을 줄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5. TV를 많이 보지 마세요.

 

TV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신체 운동이 적어지면서 남성의 정자 수와 농도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마세요.

 

건강한 남성에게 4시간 동안 와이파이를 복부 주위나 허리 쪽에 사용하게 한 결과 25%에 달하는 정자들이 움직임을 멈췄고, 9%는 DNA 손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7. 살이 찌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비만일수록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점점 증가합니다. 이렇게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감소하면 정자 생성에 영향을 줘서 정자의 숫자나 활동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8. 잠은 충분히~

 

덴마크 남부대학 연구진의 연구 결과 잠이 부족할 경우 남성의 정자수가 3분의 1정도 줄어든다고 밝혔습니다.

 

 

9. 살코기, 트랜스 지방을 삼가세요.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남성의 정자는 서양식 식습관 그룹 남자들의 정자에 비해 훨씬 높은 활동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고기나 정제 곡식을 많이 먹은 사람의 정자는 움직임 면에서 훨씬 비실거리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10. 사우나를 지나치게 하지 마세요.

 

이탈리아 파도바대 연구팀은 평균적 정자 수를 가진 핀란드 30대 남성 10여 명을 상대로 사우나가 정자 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를 진행한 결과, 사우나에 자주 가는 남성은 정자 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