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면 자신이 스스로 해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으며, 시시때때로 가족의 품과 따뜻한 밥 한 그릇이 그리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 살기를 선호하는 이유는 뭘까?

 

혼자 살면 좋은 점 8가지

 

1. 내 자신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혼자 사는 사람은 그것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현재 자신이 혼자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결정에 큰 도움이 되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감이 생깁니다.

 

 

2. 생각보다 혼자 사는 것에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물론 '나는 혼자 사는 것이 무척 외롭다'라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삶과 외로움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오히려 혼자 사는 사람 대다수가 외로움보다는 자신에게 제공된 독립적인 느낌을 사랑하게 된다고 합니다.

 

 

3. 다른 사람의 억압을 받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맞춰 주거나 눈치를 볼 일이 없습니다. 그저 오로지 내가 하고 싶은 대로 TV를 보거나 잠을 푹 잘 수 있으며, 속옷 차림으로 돌아다녀도 됩니다. 이는 누군가의 제지를 받지 않아 완전히 내 세상을 가진 기분이 들 것입니다.

 

 

4. 지저분하게 살아도 불편하지 않다.

청소할 거리를 아무렇게나 쌓아 놔도 잔소리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리고 굳이 외출하지 않는 이상 며칠 동안 씻지 않아도 됩니다.

 

 

5. 먹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내가 배고픈 시간에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가끔 텅 빈 냉장고를 보면 걱정이 앞서지만, 자유로운 식사 시간에 행복함을 느낍니다.

 

 

6. 온전한 침묵을 즐길 수 있다.

가끔 사람에게는 침묵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누군가의 방해 없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쉴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학교 및 직장 생활로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돌아온 평화로운 집은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7. 돈에 대한 생각이 바뀐다.

혼자 살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듭니다. 매달 나가는 집세, 전기세, 수도세 등을 생각하면 내가 버는 돈을 쉽게 쓰지 않게 됩니다.

 

 

8.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들을 거리낌 없이 초대할 수 있다.

부모님에게 초대한 사람을 어색하게 소개할 일도 없고, 함께 불편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면에서 연인이 많은 사람은 혼자 사는 것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