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아내가 될 수 있는 8가지 방법

큐앤에이.. 2016. 10. 6.

결혼 생활에 있어 누구나 '좋은 아내' 또는 '좋은 남편'을 꿈꿉니다. 하지만 '좋은....'이 붙는 배우자가 되는 것을 조금(?)은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아래의 내용을 잘 활용하면 좋은 아내로써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아내가 될 수 있는 8가지 방법

 

1. 남편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남편도 사람인지라 어떠한 일에 있어서 다른 누구와도 공유할 수 없는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설픈 조언과 충고보다는 그냥 들어주어야 합니다.

남편이 축 처져서 어떤 이야기를 꺼낸다면 묵묵히 들어주고 공감해 주도록 하세요. 그냥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남편의 마음속 근심이 풀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나는 그것에 대해 잘 몰라", "내가 꼭 알아야 해?", "당신은 그런 것도 못 참아?"라고 말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2. 결혼은 동화가 아닙니다.

많은 여성이 결혼을 통한 동화 같은 삶을 꿈꿉니다. 하지만 결혼은 동화가 아닙니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20년 이상 서로 다르게 살아온 다른 사람의 삶을 끌어안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혼생활 동안 언제나 아름다운 장면 만을 보게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꿈속에 빠져 있기보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3. 자신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세요.

당신이 현재 결혼생활 중이라면, 그것은 당신이 남편에게 매우 매력적인 여성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이유에서건 주눅들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당신을 더 멋지게 보이기 위해 가꾸기도 하고, 가끔은 연애할 때처럼 남편을 대해 보세요. 그러면 결혼을 했음에도 남편은 오히려 애타게 당신을 더 찾게 될 것입니다.

 

4. 용서를 하고 잊어버리는 방법을 터득하세요.

결혼기념일이나 생일 등 중요한 날을 잊어버리는 것만큼 여자에게 서운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더 큰 도전과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남편의 사소한 실수 정도는 용서하고 한 번쯤은 그냥 지나갈 수 있는 아량을 키워야 합니다.

 

 

5. 남편을 믿으세요.

시계처럼 초, 분, 시간 단위로 남편의 행적을 의심하고 추적하는 대신 항상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아니면 당신은 '의부증' 아내 취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믿음이 부족하면 당신이 우려하는 일이 오히려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서로 간의 신뢰는 부부 사이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6. 남편을 지원하세요.

남편을 지원사격하는 것은 아내가 가진 주요 임무 중에 하나로, 남편이 나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바가지를 긁는 것보다는 지원해 주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굳이 당신이 아니더라도 남편은 많은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나면 부부 사이는 더욱 돈독해 집니다.

 

 

7. 남편을 격려하세요.

남편이 어떤 도전을 행할 때 그를 격려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당신의 남편은 사회생활은 물론 당신을 위해서 어떤 일이라도 과감히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8. 너무 많은 질문을 하지 마세요.

오늘 하루 남편의 일과를 꼬치꼬치 캐내지 마세요. 아내로서 당연히 물어도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남편의 입장에서는 당신에게 일일이 보고하는 기분이 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내는 직장 상사가 아닙니다. 질문이 반복되면 갑자기 부부 사이에 균열이 갈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