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만 되면 배고픈 모든이여, 칼로리 부담없이 즐기자!

밤에 먹어도 살은 안찌면서 건강해지는 식품 6가지

 

1. 오이

이는 수분과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특히 도움이 되는 야채입니다. 더구나 열량이 낮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되는 것을 방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2. 토마토

토마토 역시 높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지만, 열량은 작은 건강채소입니다. 중간 크기의 토마토는 열량이 4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무기질,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포만감이 들 때까지 먹어도 칼로리 부담이 적습니다.

 

3. 곤약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5kcal로, 열량은 적지만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곤약의 주성분은 수분이지만, 단백질, 탄수화물 그리고 칼륨도 넉넉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과 함께 먹을 경우 그 양이 20배로 늘어나 더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양배추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당 31kcal. 나트륨 함량은 적고, 체력보충에는 좋은 건강채소입니다. 양배추는 익히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게다가 식욕을 떨어트리는 효과까지 있어서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양배추에 드레싱을 듬뿍 뿌려먹는 실수만은 피하도록 하세요.

 

5. 현미

현미는 우리 몸 안의 탄수화물을 천천히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효능이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6. 귀리

귀리는 단백질과 미네랄 함량이 높아 소화가 잘 되며, 식욕억제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