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해야 겠는데,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는 분들을 위해 이동중, 또는 책상에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초간단 살빼기 운동을 소개합니다. 자세는 간단할지모르나 그 자세를 유지하기가 어려워 땀이 송골송골 맺힐 것입니다.

 

 

최소한의 동작이지만 살이 빠지는 6가지 자세

 

1. 배에 잔뜩 힘을 주는 자세

앉아 있는 시간이 길다보니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인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적합한 자세입니다.

배에 힘을 주고 집어 넣은 상태를 유지하는 이 자세는 너무 단순하고 쉽지만 반복하다보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발뒤꿈치를 들어 올리는 자세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거나 버스를 기다리면서 하기에 가장 손쉬운 운동법입니다.

일어선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들어올렸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하기만 하면 다리에 있는 알을 빼주어 슬림한 다리 라인을 갖게 합니다.

 

 

3. 책벅지 자세

5cm 이상의 두꺼운 책을 다리 사이에 끼우고 하루 30분 정도면 허벅지 20cm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체를 곧게 세우고 허벅지에 힘을 주다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L자 자세

L자 자세는 다리 부종을 없애줌과 동시에 예쁜 다리 라인을 잡아줍니다.

하루 15~20분 정도 누워서 엉덩이부터 뒤꿈치까지 다리 전체를 벽에 붙이기를 꾸준히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학다리 걷기

뒷무릎을 굽히지 않고 앞발을 힘차게 뻗으면서 앞발은 발뒤꿈치가 먼저 바닥에 닿게 걸으면 됩니다.

 

 

6. 책상 위 7초 자세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 다음 책상 위에 놓고 7초 동안 주먹을 쥡니다. 이어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한 뒤 7초 버티면 가늘고 슬림한 팔뚝을 만들어줍니다.

공부 또는 일을 하는 도중 틈틈히 반복하면 기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